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프리플로우

프리플로우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답변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증거 부족으로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담당자가 전화해서 완전 몹쓸 판매자라고 하면 비 협조적이었을건데, 요청한 자료도 제공해주고 서로간에 오해가 있었던거 같다고 하면서 중재하려고 했습니다. 통화를 거의 한시간 가량 했어요. 마지막에는 업체에서 사과의 전화가 오면 생각해보겠다고 했는데... 어떠한 연락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로 확인한 내용으로는 6월15일에 수정했다는 기록이 있고, 그걸 바탕으로 이벤트가 종료 되었다고 주장하나, 수정한 내용을 확인 하기는 어렵고 나에게는 25일날 이벤트가 종료 되었다고 했는데 15일에 수정했다면 왜 25일에 종료 되었다고 했을까요? 그리고 구매페이지를 삭제했는데 내용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요?


처음 구매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이벤트 상세내용이 없을 경우 이벤트 참여가 어렵다고 했는데요. 제가 기 구매자가 아니였다면, 이 업체를 구매 목록에 넣기는 했을까요? 리뷰이벤트에 포함 되지 않는다는것을 알았다면 구매하지 않았을겁니다. 그 문구로 구매가 이루어질 가능성을 두고 일부러 남겨둔게 아닐까도 생각해봅니다.

또 거의 모든 구매상세페이지에 리뷰이벤트 배너가 들어가있는데, 내가 구매하려는 제품에만 없다고하면 안들어가 있는것이 실수로 보여야 하는거 아닙니까?


쇼핑스토리에 있는 이벤트 안내 배너는 공지사항과도 같고, 여기에는 제외된 상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언급도 없으며, 심지어 평균 이하 평점(3점 이하)에는 사은품 지급이 어렵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만 이야기 했는데,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더이상의 진행이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고 있지만 몹시 답답하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프리플로우 측에서는 제가 작성한 내용이 마케팅에 조금이나마 악영향이 끼친다고 인지하고는 있으나 해결 할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어떠한 접속의 시도도 없었습니다. 


앞으로 후기 이벤트는 참여하지 않습니다.

혹시나 참여한다면 스크린샷(아카이브) 문의사항(녹음) 질문게시판 확인 필수 -증거를 꼭 확보하세요.


녹음하고 캡쳐하고 했어야 하는데 그냥 믿은 제 잘못이 크네요.


앞으로는 실제 사용중인 PC 후기, 판매중인 제품의 문제점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