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요리

간편한 원팬 파스타 만들기(크림소스)

오늘은 원팬으로 파스타를 만들거에요.

재료는 스파게티 소스, 스파게티(파스타) 면, 양파, 다진 마늘, 올리브유가 필요해요.

저는 추가로 팽이버섯을 준비했어요. 개인적으로는 버섯이나, 스팸 같은 햄을 넣어도 맛있어요.





먼저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줘요. 마늘을 편썰어서 볶아줘도 괜찮아요.







다음으로 양파를 채썰어서 볶아줬어요. 마늘을 얼마나 갈색으로 잘 볶느냐에 따라서 감칠말이 달라져요. 너무 많이 볶으면 탄맛이 나고 너무 적게 볶으면 맛이 밍밍해요.






물을 500mL정도 넣고 면을 넣어주세요.






팬이 작으면 면을 요리조리 잘 적셔줘요.

처음보다 많이 들어갔죠? 저는 면 넣으면서 소금도 한 꼬집 넣어줬어요. 간은 나중에 맞춰도 돼요.





소스늘 넣고 같이 끓여 줍니다.




저는 추가로 팽이버섯을 넣었어요. 쫄깃 쫄깃 식감이 좋아요.




면이 바닥에 누르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물을 졸여 주세요.

뚜껑을 덮어두면 물이 천천히 증발하고, 물이 너무 많은거 같으면 뚜껑을 열고 졸여주세요. 2인분 기중 15분 정도는 끓여야 면이 익더라고요. 화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10분 이상은 끓여야 해요. 도중에 면이 후라이팬 좋다고 붙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면이 안 익었는데 너무 물이 없으면 물을 더 넣어주세요~



면이 잘 익었나 먹어보면서 적당하게 익으면 예쁘게 접시에 담아주세요.


완성!!

파스타는 면, 소스만 있으면 라면이나 다름 없어요~

라면보다는 시간이 조금 소요되지만, 간편하게 맛있게 많은 양을 집에서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소금간을 조금 했고,굴소스 한스푼, 케챂 조금 넣었어요. 케챂을 많이 넣으면 크림 + 토마토 로제 파스타로 먹을 수 있어요.

소금을 맛소금으로 하면 더 감칠맛 나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어요.


저는 2인분 기준으로 만들어봤고요. 3인분 기준으로 양을 조금 더 많이 하면 면이 익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니까 인내심을 갖고 저어주세요. 그래도 원팬은 설거지도 줄이고 좀더 간편한 느낌이라서 좋은거 같아요.


그럼 모두 맛있는 파스타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