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

피파온라인 감독이전 이벤트

http://pmang.sayclub.com/fifaonline/event/20080327/index.nwz
에서 피파온라인1의 서비스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면서, 감독이전 이벤트를 하고 있다.

요즘 게임을 별로 안해서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고, 감독이전을 했다.
감독이전과 캐릭터이전이있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이전해준다는지 알기 어려워서 해봤다.

우선 감독추가생성을 현금900원, 결제는 1000원을 했다.
슬롯이 추가 되었고, 감독이전을 했다. 레벨과 우리팀에 있던 선수들이 유니폼 카드로 생성되었다.

감독을 추가 생성하고 옮긴경우는 그 팀에 레벨과 유니폼 카드만 추가 될 뿐이다.
추가 안하고 기존에 감독에 옮겨도 아마 레벨과 유니폼 카드만 추가 될 것이다.
유니폼 카드는 덮어 쓰기 되는지 그냥 추가 되는지는 확실히지 않다.

다음으로 캐릭터이전을 신청했다.
그냥 이전 신청하기가 떠서 확인을 눌렀고, 게임내에서 확인했지만 변화가 없다.
무엇을 이전해준다는 말인가?

이벤트로 받은 아이템, 아직 오픈하지 않은 유니폼 카드 모두다 달렸다.
더이상 피파온라인1은 이용할 수가 없다.

둘다(피온1, 피온2)를 운용하는게 어려울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갑작스럽게(?) 서비스정지가 된것은 안타깝다.
이 말은 피온2도 피온3가 나온다면 물러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것이라는 것이다.

피파온라인은 분명 패키지게임은 피파 시리즈를 EA사에게 돈을 지불하고 온라인서비스 하는것이다.
이떤 방법으로 계약했는지는 모르지만 피파패키지상에서 정품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매치를 인터넷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웠다.
다음 시리즈도 나올까 했는데 나왔다!
하지만 결과는 그 전 시리즈를 죽이는 결과이다. 2가지를 서비스하고 로열티가 나가는 상황이라면, 둘중에 잘 되는 서비스를 살리는 것이 옳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이런 상황이 와버렸고 이제 피파2006은 온라인에서 즐기기 어렵게 됐다.
가끔 하고 싶다면 그냥 피파온라인2(피파2007)을 해야 한다.

아쉽지만 안녕...
피파온라인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