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축구

축구공 뭘로 살까?

저는 꽤 많은 축구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디다스 피버노바, 팀가이스트 4개 르카프 공, 키카공, 중국산 짝퉁 공 등등. 지금은 3개 밖에 안 남았지만, 피버노바와 르카프 공은 쓰고 있고 팀가이스트는 아직 방에서 굴리고 있으며 팀가이스 하나는 1년 조금 넘게 쓰고 수명이 다 했습니다. 르카프 공은 방에서 아끼고 아끼다가 밖에서 한번 가지고 놀았는데 가죽이 벗겨지더니 두번째 가지고 나갔더니 아주 다 벗겨져서 지금은 알몸(?)입니다. 팀가이스 공은 하나는 팔고 하나는 친구 줬습니다. 키카공은 어디로 사라졌는지 모르겠지만 탄력도 좋고 짱짱한 공이 었습니다. 중국산 짝퉁 공은 생각보다 탄력은 좋았지만 몇번 차고 버리기에 좋은, 2~3천원짜리 공이였습니다.(아직 나이키 공은 못 사봤네요. 하지만 차 본적은 있는데 탄력이 꽤 우수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팀가이스를 좋아해서 4개나 산 것이 아니라 제가 막상 공을 살 수 있는 능력(?)이 되었을 때 독일 월드컵 공인구가 팀가이스트 였기 때문에 물량이 많아서 입니다. 이제 곧 유로 2008시즌이 되면 '유로패스' 라는 공이 많이 나오겠죠.

저는 펠리아스(2004년 아테네 올림픽 공인구)를 좋아 하는데요. 이유는 우연히 공을 차보게 되었는데,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임펙트가 정확하게 느껴졌고, 맞는 순간 공안에 공이 있는 듯한 느낌, 날아 가는 순간에는 정확하게 궤도를 그리는 모습 아주 위력적인 파워등 제가 차본 공 중에서 최고 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인터넷에서는 팔지 않습니다. 매장에 가면 살 수 있을텐데 가격이 조금 비쌀 겁니다. 그래서 지금은 포기중입니다.

이렇게 공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또 공을 사려고 축구공 뭘로 살까? 라는 고민을 하고 있는 저는, 축구매니아 입니다.(?) 제 친구의 말을 빌리면 축구공이랑 축구화만 산답니다.

아무튼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해봤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나이키 토탈90스트라이크가 인기상품으로 뜨는군요. 가격이 최저가 15,800원이네요.

아마 브랜드 축구공중에 최근 최저가가 아닐까 싶네요. 바로 지르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축구공도 축구화와 마찬가지로 급이 존재 합니다. 가격으로 쉽게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지금 검색해봐서는 가격차이가 미묘해서 정확하게 잘 모르겠습니다. 한 예로 팀가이스트 리플리카와 글라이더의 가격인데요. 저렴한 글라이더는 2만원 정도로 가격대를 이루고 있는데요 리플리카는 3만원 때입니다. 그런데 리플리카와 글라이더를 동급을 보고 비슷한 가격으로 파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는 리플리카를 저렴하게 사는게 유리하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공을 차보면 비슷한 느낌입니다. 미세한 차이는 거의 느끼기 힘들어서요;

그럼 가격을 정리해보면 팀가이스트 기준 글라이더<리플리카<스타파인더<매치볼 순입니다.
나이키 토탈은 스트라이크<쉬프트<스펙트라<매치볼(에로우) 순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 점은 스트라이크와 쉬프트는 가격차이는 공의 성능이 문제가 아니라 물량의 차이로 보여집니다. 스트라이크가 물량이 많고 쉬프트는 이제 끝물(?)이라서 물량이 적기 때문에 스트라이크가 더 싼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저는 스펙트라를 사려고 고려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where=all&query=%C3%E0%B1%B8%B0%F8&aquery=&uieq=0&iq=%BD%BA%C6%E5%C6%AE%B6%F3
이런 포털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하면 좋은 점이. 한눈에 가격을 알아 볼 수 있고, 저렴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또 하나 좋은점은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상하게 여기 링크에서 들어가면 쿠폰을 받아서 싸게 살 수 있는데 그냥 쇼핑몰에 들어가서 보면 쿠폰이 없습니다. 가끔 그런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가격비교 링크를 따라가서 구매를 하면 포털에 수익금이 조금 생기는데 그 때문에 쿠폰이 제공되는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나이키공과 아디다스 공을 예로 든것은 꼭 이 제품들이 좋아서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나이키공을 아직 못사봐서 주가 된것일 뿐입니다. 같은 가격 때에는 국산 공들이 품질이 우수한 것이 많습니다. 비슷한 품질이라면 오히려 더 저렴하구요. 이런 점을 생각하시고 축구공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조금 급조해서 적는 감이 있어서, 두서가 없지만. 궁금한점 있으시거나 보충할 내용이 있다고 생각 되시면 언제라도 망설임 없이, 주저없이 댓글 달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