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칠순 생신 선물로 맞춤 정장을 해드리려고 알아보다가, 지인찬스를 써서 알게 된 곳이에요!
하지만 지인도 알기만 한다고해서... 저에게 후기를 물었지요. 그래서 남기네요.
지도는 맨 아래 첨부했고요.
광주 서구 쌍촌동 1364-2번지에요
메조르 테일러샵
밤에는 조명이 예쁘더라고요! 오전 11시에 열어서 오후 8시에 닫아요~
디피된 양복
사장님 깜짝 출현
킹덤 빌딩.. 사장님이 건물주더라고요~
전에 학동에 있었는데 최근에 쌍촌동으로 이사 해서 이제 2~3달 정도 된거 같아요!
셔츠
원단에 따른 가격표
디피된 양복
넥타이 등등
넥타이
저는 세번 방문했어요! 보통은 상담, 원단 고르고 치수측정, 최종 완성본 확인했어요.
처음이라서 첫 상담이 길었고, 제가 원단을 딱 고르지를 못하면서 지연되어서 원단 고민하고 재방문해서 치수측정하고 완성했네요.
제가 정장에대해서 잘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영상도 보고 했는데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싼거 할까 하다가, 지인 할인 찬스에 첫방문 선물로 셔츠 + 넥타이도 준다고 하셔서 제일모직 보나비토 원단으로 골랐어요. 더 비싸고 좋은 원단도 많은데 이상하게 자꾸 눈길이 가는 원단이라서 골랐어요.
재방문 해서 치수 재는동안 고른 원단에서 혹시나 더 마음에 드는게 없나 해서 쭉 훝어 보고 TOP3 뽑은것 중에서 아버지께서 최종 결정해서 골랐어요.
토요일쯤 완성 되지 않을까 했는데, 월요일에 연락왔어요. 치수재고 10일정도 걸렸네요!
일반 안감보더 좀더 좋은 안감으로 써줬다고 하세요.
사진이 뭔가 핀이 안 맞았네요..
직접 넥타이도 메주시고,
맞춤 셔츠에 이니셜
바지 밑단에 카브라? 밑에서 바지 라인을 조금이지만, 잡아 줄 수 있데요!
헤링본 원단, 쓰리버튼 자계 모양 단추.. 단추도 신경 써주신거라고 하는데, 흰색 테두리는 조금 튀는게 아닌가 싶어요.. 나중에 교체하면 또 분위기가 달라질 거 같아요.
어른들은 살짝 둥이 굽어서 등 라인에 신경을 좀 더 써줬다고 하시네요.
맞춤정장에 대해서 궁금한분들은 영상이나 다른 블로그에 찾아보시면 어느정도 정보가 있을테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가장 중요한것은 가격!(예산)
싼게 비지떡이라고도 하지만, 젊은 분이라면 저렴한 원단으로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슈트는 핏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기성복 말고 맞춤으로 해드린건데요. 기성복 사이즈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거나, 불편함이 없는 분들은 꼭 필요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그래도 몸에 좀 더 잘 맞으면 예쁘지 않을까 싶어요.
디자인은.. 어깨라인, 뒤트임, 셔츠 카라, 카브라, 버튼 등 등 많은데요. 어느정도 기본에서 맞춤에서 할 수 있는(맞춘 정장이라는 티를 낼 수 있는) 포인트를 잡아 줄 수 있어요.
어떻게 보면 나만의 맞춤 옷이니까 세상에 하나뿐인 옷이라는게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예약 하실 때 처음이시라면 꼭 2시간정도 예약을 잡아서 여유롭게 결정하세요.
미리 상한가와 대략적인 디자인 등등 생각해두시면 진행이 빨라요~
가봉 보는건 특이사항이 많으면 보는게 좋고, 보게 되면 추가 비용이 2만원인가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보는게 맞지 않나 싶은데, 아버지는 특이사항이 많지 않아서 그냥 안 보고 완성했어요.
사장님이 약간 완벽주의, 지인 소개로 왔다고 해서 하나라도 더 챙겨주시려고 많이 신경써주셨어요~
A/S도 계속 된다고 하니까 관리만 잘하면 얼마든지 오래 입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벌 맞추고 싶네요.
그럼 이만 줄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