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IT

저렴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G304, 맘바 무선, EM901)

Bold 2020. 6. 23. 0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해보려고 해요. 자세한 리뷰보다는 간단한 소개에요. 이런 제품이 있다 정도 참고용이에요.


저는 '무선은 아직 유선을 못 이겨' 주의였는데요. 이번에 무선 제품을 써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거의 차이가 없어요. 그리고 선이 없어서 너무 편한거에요. 내가 마치 선 때문에 걸리적거려서 못 했던 동작이나, 은근히 더 힘을 주면서 사용했다는거... 그리고 마우스 번지 살돈을 보태면 차라리 무선 마우스를 살 수 있어요. 그래서 무선을 추천해요. 일단 한번 써보세요!!


제가 추천할 제품은 로지텍 G304, 레이저 밤마 무선, 다얼유에서 나온 EM901 제품이에요. 


우선 마우스는 개인의 성향의 차이가 많이 있어요. 저는 배그를 4800DPI로 해요.(물론 잘 하진 못해요) 평소 마우스도 같은 DPI로 사용하구요. 손 크기도 각자 다 달라요. 어쩌면 스펙보다는 손 크기에 잘 맞고 가벼운 마우스가 본인에게 가장 좋은 마우스 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마음에 안 들면 버려지기도 방치 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3000원짜리 마우스도 많이 써봤고, 게이밍 마우스가 뭔지 잘 모를 때에는 그냥 게이밍 마우스 검색해서 싼걸로 사기도 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너무 싼걸 샀는지 화면이 덜덜덜 거리며 움직이는(IPS, FPS값이 낮은 안 좋은 센서) 현상까지 발생했지요. 근데 그 마우스로 치킨 먹었어요... 세상에.... 마우스는 핑계였을지도 몰라요. 그 때 스쿼드였고 생존 3명 Top3의 기쁨도 잠시 적은 2명 남았고 저 혼자였는데, 제가 둘다 잡으면서 승리!!! 디피아이가 조정도 안되어서 800DPI고정에 덜덜거리는 마우스로 치킨 먹은 기억이있네요. 운이죠 뭐...


로지텍 G304



로지텍은 워낙 유명하고 기존 로지텍 사용자라면 로지텍 센서에 익숙해서 다른 마우스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질감 없는 같은 로지텍 제품으로 사용 하면 좋을거 같아요.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는 가장 저렴한걸로 알고 있어요.

AA건전지가 들어가고, 배터리도 오래 가기 때문에 간편하게 건전지만 교환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6442073&keyword=g304&cate=112787

정품은 5만원 대에 구매 할 수 있고요. 위에 링크는 해외구매나, 병행 수입으로 할인하면 3만원 초반에 구매 할 수 있어요.(가끔 정발 제품이 할인 하기도 함)

사이즈

세로116mm가로62mm
높이38mm무게99g



레이저 맘바 무선(Mamba Wireless Gaming Mouse)



아마존에서 세일할 때는 45달러 정도 였는데, 지금은 58.7달라네요. 지금은 배송도 비싸고 오래 걸려서 조금 아쉽네요.

셋중에 스펙이 가장 좋고 제일 비싸요. 국내 정발 가격은 10만원 대에요.

https://www.amazon.com/Razer-Mamba-Wireless-Programmable-Gaming/dp/B07GBYYSMF/ref=psdc_402052011_t2_B07BGGSHCW?th=1

사이즈

세로125.7mm가로70mm
높이43.2mm무게106g


다얼유 EM901



이 제품은 조금 생소한데 스펙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좋은거 같아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8110387&keyword=em901&cate=112787

화이트, 블랙 색상이 있는데요. 약간 다른게 블랙은 선을 연결하면 유선으로 동작하는데, 화이트 제품은 계속 무선으로 동작하고 충전만 되는 방식이에요.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간혹 유선으로 써야 할 상황이 있다고하면 블랙으로 사야겠죠? 또 화이트 깔 맞춤이 아니라면 블랙을 선호 할 거 같기도 하고요.

중국 브랜드라서 약간 꺼려질 수도 있는데, 행사하면 29,900으로 팔아서 택배비 포함해서 3만원 초반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어요.

같이 파는 리시버 연장선이나, 마그네틱 케이블을 같이 구매하면 편 할거 같아요. 마우스 케이블 연결 부위가 꽤 빡빡해서 충전 할 때 번거롭기도 해서요. 마그네틱은 참 편해보이더라고요. 가끔 마그네틱 케이블이 부서졌다는 후기도 있긴했지만, 원래는 부서지면 안 되잖아요.

저도 사용하고 있고, 자세한 리뷰를 작성하려고 구상만 하다가 사라졌네요. 패키지 구성이 아주 환경친화적(원가절감)이라서 내용물만 빼고 미련 없이 버릴 수 있어요. 장식 할 박스가 필요한 분은 비추

사이즈

세로124.8mm가로67.5mm
높이39.6mm무게105g



위에 두개도 사고 싶은데.. 이미 게이밍 마우스를 너무 많이 사버려서 참고 있어요. 원래는 G304 세일을 노리고 있었는데 다얼유가 세일하면서 사게됐지요. 그러다가 맘바 무선을 알게되서 엄청 사고 싶었지만, 난 마우스가 있다... 참자 해서 참았어요. 


제가 사서 비교해야 더 냉정하게 말 할 수 있겠지만, 일단은 스펙으로라도 비교해보죠.



용어 설명

DPI(dot per inch) 1인치 움직이면 화면에서(도트를) 얼마나 움직이는지 차이

값이 높을 수록 빠르게 움직임, 낮은 값이면 팔을 많이 움직임


IPS(inch per second)초당 인치

1초에 몇 인치를 인식 할 수 있는지


FPS(frame per second)초당 인치

1초에 몇 프레임을 인식 할 수 있는지


가속도

이게 논란이 좀 있는거 같아요. 몇몇 회사에서는 가속도 만큼 인식 할 수 있다와, 포인트 정확도 향상 처럼 빠르게 이동하면 조금 가속도가 붙어서 좀 더 멀리 움직이도록 인식하는게 있는데요. 제조사에서는 빠른 가속도로 움직여도 인식 할 수 있다가 많은거 같아요.


스펙은 대부분 센서에 의해서 결정 되기 때문에 최상급 센서로 갈수록 값이 높아지고 그만큼 정확도가 좋아지는데요. 무선 제품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성능을 확보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쪽으로 발전하는거 같아요.

PAW3335 센서도 PMW3389센서와 스펙은 동급인데 무선 모델용으로 나왔다고 해요.



스펙 종합표

구분

로지텍 G304

레이저 맘바 무선

다얼유 EM901

가격

3만원 초반

5만원 대

3만원 초반

센서

HERO

5G

PAW3335

DPI

12,000DPI

16,000DPI

16,000DPI

IPS

400

450

400

FPS

미확인

15,000FPS

12,000FPS

가속도

40G

50G

40G

배터리

AA건전지 250시간

내장 배터리 50시간

LED 꺼짐 197시간

LED 켜짐 20시간

무게

번들제공 건전지 포함 99g

리시버 마우스 77g

106g

105g

※응답속도는 모두 1000Hz를 지원해서 생략


모든 마우스가 클릭 이슈, 스핀 현상, 기타 등등 문제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좌우 클릭감이 다른것도 있고, 이게 왜 다른거지 똑같은 스위치인데 이상하다.. 했는데 버튼을 눌러주는 부분의 공간 차이나, 여러가지 미세한 차이들이 다른 느낌을 주는거 같아요.

그래서 바꾸기 꺼려지기도 하고 익숙해진 마우스를 다시 구하고 싶어도 너무 오래되면 단종 되어서 구하기 어렵게 되기도 하죠. 저는 손이 작아서 작은 마우스를 선호하다가 유선 게이밍 마우스가 좀 크고 무거운걸로 익숙해지니까 나중에는 좀 크고 무거워도 괜찮더라고요. 그래도 작은걸 선호하긴 하는데, 손큰 사람 입장에서는 마우스가 너무 작으면 이상 할 거 같기도 해요.

또 배터리 충전이 귀찮은 사람은 유선이 편할 수도 있고, 무선이 편한 사람은 선이 귀찮을 수도 있죠. 이것도 취향이니까 직접 써보면 확실 하겠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했는데요. 어떤가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일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