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소니센터 강남과 함께하는 수중촬영 세미나 후기

Bold 2019. 4. 13. 21:12

소니센터 강남 수중 사진 촬영 세미나 후기 썸네일

안녕하세요. 볼드예요. 지난주에 수중 사진 촬영 세미나에 다녀왔어요. 후기 이벤트는 없는 줄 알고 패스하려고 했으나... 럭키 드로우도 안 하고 후기 이벤트로 상품을 준다고 하셔서 부랴 부랴 후기를 남기네요.

이 후기는 상품을 받고 싶어서 작성되었습니다.

 

수중 사진 촬영 베스트 1

사진 찍고 와서 집에서 사진 정리하는데 1200여 장 중에서 딱 3장, 그중에서 한 장을 뽑는다면 이 사진이 가장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유니크한 느낌을 주기 위해 보라색 계통으로 색감 보정을 했고, 반영이 잘 나오진 않았지만 신비로운 느낌을 줄 수 있었고, 디테일도 좋아서 골랐어요.

 

이벤트 상세 페이지

자비 부담까지 있으나 쉽지 않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서 신청했으나 저는 안타깝게 떨어졌고요. 친구는 당첨됐다고 하고.. 공지도 안 뜨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예비 명단에 있다고 추가 당첨되었다고 연락이 와서 가게 되었어요.

 

지방에서 6시 20분 SRT를 타고 강남까지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추위에 떨다가 20분쯤에 강남 센터로 갔더니 문이 열려 있더라고요! 안 열렸을지 알고 역에서 방황하고 있었는데.. 헐~

특별출현 포프라자 스튜디오 고양이

일찍 도착해서 소니센터 강남을 둘러보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송모씨 등 몇 분이 늦게 와서 역시 시간은 딱 맞춰서 와도 기다리는 건데 1시간이나 일찍 도착한 건 오버였다고 생각하며... 그래도 다른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진 않아서 다행이고 딱 맞춰올걸 하는 후회가 조금 들었어요.

 

아무튼 소니센터 강남을 출발해서 포천에 있는 포프라자 스튜디오에 1시간 정도 달려서 도착했어요. 산길로 버스가 힘들게 올라가는데.. 이렇게 좁은 길로 가도 괜찮은 건가 싶었지만 문제없이 도착했어요.

넓은 공간에 의자와 빔프로젝트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와 일정을 알려줬어요. 버스 출발할 때 간단하게 소요시간 오늘 일정을 말해주면 좋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스튜디오 도착하고 나서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여기에서 세미나 후기 이벤트를 한다고 알려주셔서... 아 찍은 사진이 없는데 ㅋㅋㅋㅋㅋ 말로 조져야겠구나 싶었어요.

8명씩 조별로 촬영하려고 했는데, 최혁수 작가님이 더 좋은 사진 결과물을 위해서 4명씩 한조로 해서 센터 사이드 자리 바꿔서 촬영했어요.

 

http://fourplaza.com

 

Fourplaza – 포프라자

경기도 포천시 어룡3길 88 포프라자

fourplaza.com

포프라자 촬영장 (출처:포프라자 사이트) http://fourplaza.com

스튜디오 구조는 이렇게 생겼고요 전면 대형 투명창으로 촬영을 하는 거였어요!

파노라마로 찍은 전면 투명창

저기로 사장님과 모델님이 아래로 내려와서 올라가면서 포즈를 취해주기도 하고, 아래로 가라앉기도 했어요.

 

물 위의 모습

포프라자 촬영장 (출처:포프라자 사이트)

저희는 좀 추웠지만 다행히 모델분의 물속 수온은 30도~ 33도로 유지되어 춥지는 않다고 해요.

이렇게 올라와서 모델님이 숨을 쉬기도 했어요.

 

조명은 탑 큰 거 하나, 사이드 2개였던 거 같아요. 생각보다 밝아서 조금 어둠 게 찍어야 잘 나오는 거 같아요. 그리고 라우파일로 찍는 거라 어차피 보정은 필수고 수정할 수 있는 범위도 넓으니까요.

야외 스튜디오도 비슷한 구조 같았어요. 여기는 여름에 쓰는 거 같더라고요.

 

그럼 제가 찍은 사진 보시게요!

팅커벨

 

space in

 

 

보라돌이

 

 

기도하는 소녀

 

 

백설공주

 

 

키스 유

 

 

다잉

 

사진은 아래서(16-35mm) 찍고 위에서(24-70mm) 찍고, 의상 바꿔서 찍고 여러 번 찍었고요. 연사로 찍으면 용량이 무시무시하게 쌓여요. 저도 50기가 찍었어요. 1200장 넘게 라우 파일로..

 

최혁수 작가님의 꿀팁 이야기도 좋았고요. 

오늘 길에는 (주말이라서 그런지) 차가 조금 막혀서 갈 때보다 오래 걸린 거 같았고요.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이런 좋은 경험을 주신 소니센터 강남 사장님, 작가님, 모델님, 관계자분들 감사해요!

그러고 보니 전지은 모델님 고생 많았어요! 보통 힘든 일이 아닌 거 같아요.

소니센터에서 점심 도시락, 도착해서 빵, 음료수 등 많이 준비해주셔서 배는 곯지 않았어요. 넓은 공간은 약간 추웠지만 온풍기가 가동되어서 나중에는 따뜻해졌고요. 사은품으로 받은 가장 빠른 메모리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이번에 참여 못하신분들은 곧 다른 지역에서도 한다고 하니 도전하세요!

 

다시 한번 더 이야기 하지만 [이 후기는 상품을 받고 싶어서 작성되었습니다.]

 

 

#소니센터 강남 #a9 #gm #사진 #세미나 #전지은 #소니 #Ilce-9 #포프라자 #스튜디오 #under water #Bold #볼드 #수중 #수중촬영 #강남 #SEL1635GM #SEL2470GM #수중사진 #마스터 #GMaster #G마스터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