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R3 런칭 쇼케이스 후기
안녕하세요~ Bold에요.
정~말 오래간만에 글을 쓰네요.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다음에 이야기 하도록 하고!
이번에 Sony A7R3 프로세미나에 신청한게 당첨 되어서 쇼케이스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사진 좋죠? A7R3로 찍은 사진이에요~
당첨 되면 가고 아니면 말자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연락이 안와서 떨어진 줄 알고 있었는데 하루 정도 늦게 연락이 와서 보니까 당첨자 명단에 있더라구요~
저는 12월 3일 오전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후기를 남기는 이유에요. 귀찮아서 안 할려고 했는데, 선물 받고 싶어서 그래요.
선물 받으면 후기 올리게요~
집이 광주라서 서울까지 올라가야 했어요 ㅠㅠ
아침 일찍 갈 수도 있지만 더 멀리서 오는 친구와 같이 당첨 되어서 세미나 하루 일찍 출발 했어요.
게스트 하우스에서 아주 피로한 밤을 보냈어요. 그곳은 시끄럽고 뭔가 잠들기 어려운 곳이었어요. 원래 잠들면 업어가도 모르는게 계속 깨다가 결국은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자리를 박차고 나왔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나와 택시를 타고 학동역9번 출구에 도착했어요. 한 5분정도 일찍 도착해서 입장 해보려 시도했어요.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열쇠없어 못 열겠네~"
"아직 입장 시간이 안 되어서 정시에 입장 가능합니다!"
단호박... 그래서 5분 기다리기로 했어요.
일찍 와도 소용 없구나~ 역시 시간 딱 맞춰 와야해~ 늦지 않은게 어디냐~ 냥냥냥
그래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주인아줌마가 오늘 하루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거라면 생강차를 줘서 그걸로 버텼어요.
시간이 되어 드디어 입장!
룰라 랄라~ ♪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일단 짐을 좀 풀고 ,이름을 확인하고, 명찰 받고, 설문지 받고, 럭키 드로우 번호도 받았어요.
그리고 쇼핑백을 받았어요. 쇼핑백 안에는
짜잔! 매우빠른 메모리와 간식이 있었어요~
하지만 아무도 먹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1시간동안에 모든 일들이 착착 진행 되어서 간식을 먹기 보다는 체험에 다들 열중해서는 먹기 눈치 보일 정도여서 '먹으면 안되는건가?' 싶어서 진행자에게 물어보니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뒤에 스텝 분들은 김밥 드시고 계셨구요. 그러나 내가 물어 봤을 때는 이미 나갈시간이 10분 밖에 안 남아서 다 먹기에는 부족한 시간이라 판단하고 포기 했어요~
바로 시작 안하길로 쭉 둘러 봤어요. 메인스튜디오, 워크 플로우존 둘러 봤어요.
이제 시작한다고 앉으라고 방송하네요.
아래 일정 순서로 진행 됐어요
환영사 컨슈머 사업부 사장 오쿠라 키쿠오
우리말로 환영사를 해줬어요. 집중해서 들으면 어렵지 않게 알아 들을 수 있었어요.
이어서 제품 소개
원래 R라인은 스튜디오에서 쓰는 용도로 나와서 고해상도가 지원되요.
거기에다가 속도, 배터리 사용량 늘어나면서 어마어마해졌어요.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됐어요.
눈에 띄는 기능이더라구요.
지금 블로그 작업 하는데도 너무 고해상도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정도로 PC가 고생을 했어요. PC를 새로 사야 할지 고민스러울 정도로 이제는 성능이 뛰어나 졌는데요.
편집 할 때는 저화질로 작업해서 작업 속도를 높이고 최종 결과물은 고화질로 뽑아낼 수 있다더라구요.
가장 편리한 Eye-AF
거의 모든 조건에서도 눈을 찾아 내는 AF는 사진 찍는 생활을 너무 편하게 합니다.
이어서 작가님 경험담.
신기했던 픽셀쉬프트멀티슈팅 발표하시는분도 발음을 꼬이게 했던 이 기능은 제한사항이 있기는 하지만 놀라웠어요.
(소니 공식 동영상)
이제 A조 B조로 나눠서 체험을 해보게 됐어요.
이름표에 색깔 스티커가 붙어 있었어요. 그걸로 조를 미리 나눠뒀다니 소오름!
(연사로 촬영하고 GIF파일로 만들었어요)
알고 있듯이 아이 오토포커스가 뛰어 났어요 알아서 찾아주니 그냥 셔터만 누르면 되더라구요. 이러다가 나중에는 인공지능이 사진사를 대신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동영상에서는 못 찾는건가 싶었는데 알아서 찾고 있더라구요.
(연사로 촬영하고 GIF파일로 만들었어요)
좀더 빠른 움직이지만 눈을 잘 찾아가요.
또 무음10연사로 찍는지도 모르게 계속 찍을 수 있더라구요. 그렇게해서 받은 메모리에 30GB 가량의 사진을 얻었어요.
그렇게 많이 찍었지만 후기 쓰려고 보니 올릴만한 사진이 없어서 너무 속상했어요. 아무 생각 없이 찍다보니 사진을 발로 찍었더라구요. 그래도 아직은 너무 사진기만 믿지말고 생각하면서 사진을 찍어야겠어요.
갑자기 안내 해주시는분이 연사를 해보라는거에요. '뭐지? 10연사 잘 되는것 알고 있는데 왜 해보라는걸까?' 궁금해서 해봤는데 놀라웠어요. 빠른 연사를 조명이 딜레이 없이 바로 빵빵 터지더라구요! 완전 신기!!!
연사 해보라고 해서 해본거에요. 눈뽕 미안해요!
보통은 여유롭게 찍고 조명을 쓰면서 연사를 쓰는 일이 거의 없지만 예제 처럼 꽃가루나 모래 같은 효과를 뿌릴 때에는 순간 포착이 필요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쓰면 아주 좋겠어요.
모델님 눈뽕 sorry about that!
이런 꽃가루 상황에서 쓰면 좋겠지요?
원본링크 받기가 귀찮다면 아래
정말 놀라운 해상력이죠?
체험이 끝나고 마지막 순서는 럭키 드로우!
역시 저는 언럭키드로우...ㅠㅠ
특별 상품은 못 받고 설문지를 냈더니 카드 지갑을 주네용
화가나서 이게 뭐야! 어디다 쓰라는거야 말했는데 너무 크게 말했는지 진행 하시는 분이
"SD카드 넣는 카드 지갑이에요"
"아.. 네~ 여기 명함도 넣을 수 있겠네요~"
그렇게 A7R3 런칭 쇼케이스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감도 있었고 체험 해보고 싶었는데 이런 행사에 당첨되어 체험도 해보고 선물도 받게 되어 좋았어요. 광주에서 체험회도 있었지만 그것보다 먼저 체험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제품 소개 중간에 4K 영상이 있었는데 거기에 있는 빔프로젝트로는 표현이 안되는거라서 아쉽더라구요.
그럼 이만 다음에 만나요~
추가
소니코리아의 지원을 받아보고 싶어 작성 하였습니다.
후기 이벤트 당첨 원합니다.
메모리 받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