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갖기 위해서는 도메인등록 대행 업체를 통해서 도메인을 구입한 다음 그 도메인을 블로그에 연결 시켜 주면 됩니다.
2차 도메인 연결 방법은 이 글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http://rukxer.net/2460179)
도메인 가격은 대행 업체 마다 가격이 다르므로 잘 알아보시고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업체 마다 가격이 다르기도 하고 국제도메인, kr도메인, 국가도메인인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다릅니다.
저는 싼도메인(http://www.ssandomain.com/)이라는 곳에서 이벤트 할 때 싸게 구입하였구요.
통큰아이(http://domaintong.tongkni.co.kr/)라는 곳도 저렴한 편입니다.

도메인 등록 방법은 신규, 연장, 이전 등이 있습니다. 신규는 말 그대로 처음 등록 하는 것입니다. 도메인이 없다면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을 검색하여 아무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bold로 검색해서 bold.kr 도메인을 누군가 쓰고 있어서 등록 못하고 bold.pe.kr 도메인을 먼저 등록 한 다음 이전 사용자가 bold.kr 도메인이 만료 될 때를 기다렸다가 등록 했습니다.

그렇게 등록을 해서 위에 도메인 연결 과정으로 도메인을 연결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DNSEver(http://kr.dnsever.com/)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전부터 유동아이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알고 있기는 했지만 제대로 사용하고 있지 못 했습니다.)

등록한 도메인을 위의 서비스를 이용, 네임서버를 등록하여 도메인을 연결 합니다.
또 다른 서비스는 무료 도메인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위의 사이트를 가입하여 로그인 하면 DNSEver제공 서브도메인 항목이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브도메인명을 입력하고 왼쪽 도메인을 선택하면그 도메인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bold를 입력하고 wo.tc를 고르고 추가를 눌렀을 경우 [이미 존재하는 도메인입니다.] 문구가 뜹니다.(제가 이미 사용중)
그러므로 자신에게 알맞는 도메인을 고릅니다.
추가를 클릭하고 확인 창에서 확인을 누르고 정상적으로 도메인이 추가 되면 그 도메인을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기다린 뒤 먼저 사용중인 도메인이 아닐경우에는 도메인이 등록됩니다.

이제 도메인을 블로그에 연결 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도메인 관리로 들어가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포워딩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 줍니다.
내 홈페이지 주소에는 아무것도 적지 않고 연결한 홈페이지 주소에만 블로그 주소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확인창에서 다시 확인을 눌러주면 도메인이 연결 되었습니다.
이제 확인 해보시면 10분 안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bold.kr
bold.pe.kr
bold.wo.tc
도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rudo.pe.kr 도메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rudo님 생일 선물로 해드렸는데요. 별로 사용 안 하시는듯 합니다. 저도 사실 제가 접속 하는 경우 말고 거의 없는 듯 하구요;
그래서 무료 도메인을 추천합니다ㅋ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서브 도메인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k.bold.wo.tc는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내 홈페이지 주소에 k를 적어 넣고 연결할 홈페이지 주소에 다른 주소를 적으면 되는거죠~

간단하죠?ㅎ
모르시겠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등록하시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소개 해드린것이구요.
다른곳에서는 서비스 하지만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럼 이상 bold 였습니다.
Posted by Bold